- Given : What software will look like to user (= pre-conditions)
- When : Things that the user will do (= event or operation)
- Then : What the user should expect (= post-conditions)
- Given : 시나리오 진행에 필요한 값을 설정, 테스트의 상태를 설정
- When : 시나리오 진행 필요 조건 명시, 테스트하고자 하는 행동
- Then : 시나리오를 완료했을 때 보장해야하는 결과를 명시, 예상되는 변화 설명
ex)
Given - 테스트에 사용할 유저객체 선언 및 이름 정의
When - 생성된 객체를 사용하여 회원가입(join(member))을 진행한다.
Then -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한다.(검증)( findOne(), findMember() )
code)
@Test
void 회원가입() {
//given
Member member = new Member();
member.setName("spring");
//when
Long saveId = memberService.join(member);
//then
Member findMember = memberService.findOne(saveId).get();
assertThat(member.getName()).isEqualTo(findMember.getName());
}
'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] DI(의존성주입-Dependency Injection) (0) | 2021.01.06 |
---|